내가 좋아하는 스타가 방문한 공간에 다녀올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A사는 이 생각을 바탕으로 K-POP 스타를 중심으로 한 셀럽 스팟 마케팅 데이터를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코그넷나인은 K-POP 스타가 다녀간 장소 1,000 곳의 사진 10,000장(장소당 10장씩)을 수집하고, 그렇게 수집된 사진 10,000장에 대하여 필수 정보 11개, 느낌 정보 17개, 총 28개 항목을 장소별로 태깅 작업했습니다.
코그넷나인은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이미지를 장소당 set별로 수집 및 가공할 수 있는 자체 템플릿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사진 촬영 전문 인력 배치 및 촬영 가이드 라인 제공으로 고품질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었으며, 디자인 로고 느낌 태깅 프로젝트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 성격이 강한 느낌 정보 태깅에 대한 항목 정의 및 표준화된 기준을 제시하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었습니다.
코그넷나인은 A사와 함께 각 지역별 K-POP 스타를 중심으로 한 셀럽 스팟 마케팅의 핵심 데이터를 구축하였으며, 테마 여행 계획 시 원하는 코스, 원하는 느낌, 원하는 편의시설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코스 커스터마이징을 구현했습니다.
코그넷나인은 A사 프로젝트를 디딤돌 삼아 사진 촬영 전문 인력을 확보했으며, 지속적인 인력 관리를 통해 이후 사진 수집 프로젝트에 즉시 투입 가능한 전문 인력 pool을 탄탄하게 구축할 계획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