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보도자료]아주그룹 계열 코그넷나인, 하이퍼클로바X B2B 제휴

Business

 

아주그룹 계열 코그넷나인, 하이퍼클로바X B2B 제휴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기업(AI MSP) 코그넷나인(대표 강학동)이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와 초대규모 언어모델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기업 시장(B2B)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하이퍼클로바X를 코그넷나인의 LLM(언어모델) 활용 플랫폼과 연동하여 기업 맞춤형 AI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하며, 기업용 서비스를 확대하는 데 협력한다.

코그넷나인은 금융, 유통 등 다양한 산업에서 AI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과 기술을 기반으로, 하이퍼클로바X를 LLM 활용 플랫폼에 통합하고, 기업의 요구에 맞는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하이퍼클로바X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피드백하여 고도화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X를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하여 질문의 의도를 더 잘 이해하고 적절한 답변을 제공하는 데 특화된 AI로 개발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B2B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코그넷나인과의 협약을 통해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공동 영업 및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코그넷나인은 이 협약을 통해 기업이 AI를 비즈니스에 적용하는 중요성을 강조하고, LLM과 관련된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코그넷나인은 AI 매니지드 서비스로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유수 기업의 하이퍼클로바X 도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코그넷나인은 AI 도입을 위한 과제 도출부터 데이터 준비, 서비스 기획/개발, 운영/관리까지 영역을 아우르는 E2E(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AI MSP 기업이다.

그들은 기업용 AI 서비스 플랫폼 및 Multi-LLM 활용 플랫폼을 개발하고 주요 금융 및 유통 기업에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하이퍼클로바X의 B2B 사업을 위한 AI Alliance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들의 AI 도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기업(AI MSP) 코그넷나인(대표 강학동)이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와 초대규모 언어모델 하이퍼클로바X의 기업 시장(B2B)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하이퍼클로바X를 코그넷나인의 LLM 활용 플랫폼에 연동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 맞춤형 AI 서비스를 기획 및 개발해 제공한다. 기업용 서비스를 위한 하이퍼클로바X 고도화와 함께 B2B 사업 확대를 추진한다.
코그넷나인 한선호 본부장은 “이제는 기술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여 혁신의 속도를 높여 나가는 것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 되고 있다”면서 “코그넷나인은 AI MSP로서 국내 기업이 한국문화를 가장 잘 이해하는 하이퍼클로바X를 적재적소에 적용해 원하는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COGNET9은 아주그룹 AI전문 계열사다. 인공지능 도입 과제 선정과 비즈니스 타당성 확인부터 학습 데이터 준비, 서비스 기획 및 개발, 그리고 운영 및 관리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인공지능 도입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인공지능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인공지능 컨택센터, 인공지능 심의 및 컴플라이언스, 문서 자동화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즈니스 및 기술 전문성을 시장에 알리고 있다.

 

링크 :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243526635803096&mediaCodeNo=257&OutLnkChk=Y